하늘하늘 산책하기

[D+80] ~생후 80일, 소중한 기록들 본문

귀염둥이/하민이

[D+80] ~생후 80일, 소중한 기록들

Singularity 2018. 6. 21. 23:09

울 하민이 하루하루 달라지는게 마구 느껴진다.

처음보는 행동이 하나씩 늘어가고

처음듣는 소리가 하나씩 늘어가고

기특해 하민아


최근의 가장 큰 일이라면 젖병 적응 과정이 있었다는점

어린이집에 보내려면 젖병으로도 먹을 줄 알아야하는데

직수만 하다보니 익숙치 않아보였다.


하민이도 힘들고 엄마빠도 힘든 일주일을 보냈다.

젖꼭지도 바꿔보고 젖병도 바꿔보고 분유도 바꿔보고

별 방법을 다 써본 것 같다.

심지어 "먹고싶게 만들기" 작전까지

근데 안통해 안통해

"아빠 다 먹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하루하루 지날수록 하민이도 적응해가고

매번 유축해서 젖병으로 먹이는 패턴도 익숙해져갔다.

.

.

.

쭈쭈 먹자마자 손이 입으로 가면 어떡하나요~

배가 고프지 않을때도 습관적으로 손을 빠는 것 같다.



오잉 오잉

엄마가 또 하민이 찍고 있네

맨날 찍어대는 엄마때문에 피곤한 하민이 ㅋㅋㅋ



축축한 손은 덤이구요.

얼굴에 상처와 뾰루지들도 함께



울 때는 이제 엄마 눈치도 볼 줄 알아요!!!

울다가 힐끗 쳐다봤다가 또 울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다 보이거든 조하민



그러다 응아도 싸구요 ㅋㅋㅋㅋㅋㅋ

어쩌지 엄마한테 들켜버렸네

언제 들어도 경쾌한 응아소리 뿌지직~



바로 앞 동에는 친구도 살고 있어요.

앞 동 사는 친구네 집에 놀러도 가보고!! 

여기도 나랑 똑같은 바운서가 있네



어 내꺼랑 비슷한 모빌도 있네

친구꺼 하나씩 둘러보는 중 ㅋㅋㅋㅋㅋㅋ



한참 각자 놀다가 같이 눕혀놨더니 울음보 터졌다.

너 왜그래~ 친구 놀랐잖아 ㅋㅋㅋㅋㅋ



머리크기 차이 봐라

조하민의 대굴욕

그치 하민이가 큰 게 아니고, 도하가 작은거지~



둘이 나란히 누워있지만

서로의 얼굴을 쳐다보는건 이리 힘든건가요

조하민이는 여기서도 주먹을 휘두르구요



안돼안돼 ~ 친구 때리면 안돼~



잘 놀고 집에 와서는 피곤한지 껌딱지 놀이 ㅋㅋㅋㅋ

귀여우니 안아준다 이놈짜식



진짜 고목나무에 매미마냥 찰싹 붙어있어서 넘 웃겼다.



졸릴 때 말고는 허리에 빳빳하게 힘 주고

두리번 두리번 거리는 하민이



요즘은 매일같이 외출도 하구요~

평일 낮엔 어린이집, 저녁엔 산책

주말에도 산책 ㅋㅋㅋㅋㅋㅋㅋ

산책할 때 눈 뜨고 있는 시간도 길어졌어요.



낮잠 자기 전엔 주먹고기도 한 입 하구요.



잘 때는 개구리 자세로 엎어져 자요.

아빠는 무슨 죄를 그렇게 지었냐고 물어봤어요.



엄마빠 외식 중엔 얌전히 지켜보고 있어요.

얼마 전 외식 땐 울어재껴서 한 사람씩 돌아가며 마셨다고 해요.

생각해보니 엄마빠한테 좀 죄송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장시간 외출 땐 차에서 수유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유쿠션 대용으로 쓸만한 쿠션을 찾다가 미니언즈로 결정했는데

종류가 이렇게나 많다니 ㅋㅋㅋㅋㅋ

하민아 이게 좋아 이게 좋아??????

두세번을 물었는데 하민이는 오른쪽 인형을 보고 웃었다.

그래그래 이걸로 사자



그래서 데려온 인형은 차에 탈 시기를 놓쳐

몇날 며칠을 하민이와 함께 지내다 지금은 차에 탑승했다..

.

.

.

통잠 자는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하민이는 컨디션이 나빠져가는데

그럴 때 목욕을 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기분이 좋아진다.

세상 근엄하신 조하민군 ㅋㅋㅋㅋ



우리 어르신 얼른 재워드려야지



꾸물꾸물 잘도 자는 우리 하민이

 9-10시간 통잠을 자주는 하민이

아침에 일어나서 보면 베개는 저 멀리 가 있고



이렇게나 잘자는 조하민이도

잠투정 때는 엄마빠를 힘들게하지요

잠올 때는 안아줄 때가지 눈 감고 울기



친구가 잠투정 때는 쪽쪽이가 최고라며 물려보란다.

한창 젖병 적응 중에 있던 하민이에게 쪽쪽이를 물려보았다.

근데 이게 뭐에여

이모 나 잠 다 깨버렸쪄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 아침이 되면 컨디션이 최고조에 달한다!!!

뭘 해도 좋은 시간 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맘대로 많이 찍으숑

찍게 해드리지요 에혀ㅋㅋㅋㅋㅋ

그치만 쭈쭈 데워지길 기다리는 시간은 힘들다는



오야오야

다 됐다 쭈쭈먹자!!!!!!

쫍쫍쫍



맛있지?

젖병 적응 중이라 아직은 흘리면서 먹는 하민이에게

턱받이는 필수 ㅋㅋㅋㅋㅋㅋ



아빠 살갗 떨어져나가겠어 ㅋㅋㅋㅋㅋ

살짝 잡아주면 안되겠니 하민아



눈 말똥말똥 예삐

그렇게 쳐다보지마요~~

이모들이 쿵푸팬더 닮았대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어린이집 갈 준비 하자꾸나~

시간이 흐를수록 요령이 생기는건지 편해지는 느낌이다.

하민이가 커간다는거겠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