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하늘 산책하기

[2017.06.04] 귤잼 만들기 본문

일상/부엌놀이

[2017.06.04] 귤잼 만들기

Singularity 2017. 6. 5. 21:33

우리 가은이들을 위해 몇날 며칠을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정했다!!!

진짜야 엄청 고민했어!!!!!

.

.

.

귤잼 만들기

 

요즘 요리에 재미가 붙었긴하지만

잼 자체를 한번도 만들어본 적이 없어

위험부담이 있지만 도전해보기로 했다.

 

진짜 이럴땐 오일장이 최고지싶다.

귤이 비싼 이맘때 이렇게나 싸게 살 수 있다니

귤 3kg을 사서 집으로 왔다.

 

재료는 정말 간단하다.

귤과 설탕 그리고 새콤한 맛을 더해줄 레몬!

귤과 설탕의 비율은 레시피마다 다르긴한데

귤이 적당히 달았기때문에 3:1로 하기로 했다.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준 귤

그냥 귤껍질만 까서 만들어도 되지만

우리 가은이들을 위해 속껍질도 벗기기로 ㅋㅋㅋ

귤껍질 까는데만 무려 한시간이 넘게 걸렸다.

근데 또 하다보니 요령이 생기긴 했다.

훈이가 귤 바깥 부분의 하얀껍질을 떼주면,

진이는 속살을 발라내는 분업의 노동 현장ㅋㅋㅋㅋ

 

 

우리 훈이 손이 왜저렇게 시커먼스로 나왔냐 ㅜㅜ

이러니 썬크림을 발라야겠어여 안발라야겠어여

잘 바르자

.

.

.

드디어 속껍질 분리 성공!!!!!!!

귤껍질마저도 예뻐보였다.

뿌듯 뿌듯

 

 

다시 봐도 색이 너무 예쁘다.

그러고보니 훈이와 진이의 올해 첫 귤 맞이구나

 

 

이렇게 많을줄 몰랐다.

마지막엔 잼이 튈 수 있기때문에

안전하게 두 군데로 나눠 담았다.

 

 

믹서기로 갈아도되지만,

알알이 살리기 위해 그냥 대충 부숴주기만 했다.

 

 

그리고 설탕 투하!

3:1이니 1kg이 들어갔네

.

.

.

이러고보면 시중에 잼은

얼마나 많은 설탕이 들어갔을까 싶다.

힘들긴하지만 앞으로 만들어먹는것도

나쁘진 않을듯하다!

 

 

설탕을 대충 녹여주고,

강불-중불을 왔다갔다하면서

수분을 확 졸여주면되는데

이 과정이 너무 힘들었다.

둘이서 냄비 하나씩 맡고 젓다보니

2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었다는ㅋㅋㅋ

그치만 괜찮아 가은이들이 먹을거니깐

 

 

보글보글 끓는게 보이기 시작할쯤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주면 된다.

 

 

상큼해져라 상큼해져라

 

 

이 비쥬얼을 보기까지

너무나 오래 기다린 느낌이다.

넣었던 레몬 속살은 잼과 한몸이 되어 사라지고,

껍질만 남아있는데 식감과 향을 위해 그대로 두기로 했다.

이렇게 첫 귤잼이 완성됐다!!!

.

.

.

포장까지 이뿌게 마무리

 

 

정말 이렇게 딱 두병하고..

조그만 통에 담길정도의 양이 더 나왔다.

길거리에서 파는 수제잼 가격을 보고

놀랐었던 기억이 나지만 이유를 알것 같다.ㅋㅋㅋ

.

.

.

우리 가은이들 맛나게 먹어요

그리고 내사랑 훈이 귀염둥이 훈이 너무나 고생했어요!!

사랑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