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하늘 산책하기

[2017.04.16] 고사리 뜯기 & 삶기 & 말리기 본문

일상/하루하루

[2017.04.16] 고사리 뜯기 & 삶기 & 말리기

Singularity 2017. 4. 18. 20:58

제주의 4월은 고사리 장마기간이란다.

왜냐하면

고사리가 많이 나는 때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장님네 부부가 고사리를 따러 가시는데

같이 가자고 하셨다.

저흰 좋아요!!!!!!

.

.

.

고사리 축제를 여기저기서 많이 하는데

태풍센터 바로 옆에 축제를 위해 씨를 뿌려놨다고 한다.

우리는 거기말고 태풍센터 안에 고사리를 뜯으러 출발

.

.

.

그런데 태풍센터 왜 이래요 무지무지 넓다

넓고 넓다!!!

도착해서는 이렇게 생긴게 고사리라고

잎이 벌어진건 질겨서 따면 안된다고 설명해주셨다.



막 찍어서 초점은 나갔지만

이제는 사진 속에서도 찾을 수 있는 고사리

처음에는 왜 그렇게 내 눈에만 안 보이는지 



늘 먹던 고사리가 이렇게 생겼었구나

보물찾는것 마냥 고사리 찾을 때의 짜릿함이란 

.

.

.

초보 고사리꾼 두명은 햇살이 이렇게나 따가울 줄 몰랐습니다.

감사하게도 모자까지 빌려주시고

그런데 이 모자

쓰니깐

바로

아줌마로 변신

ㅋㅋㅋㅋㅋㅋㅋ

거울도 안 보고 썼더니 앞머리가 저런줄도 몰랐네

그래도 기념이니깐 이런 사진도 모아두기


 


아줌마 둘이서 한움큼씩 따고 신나셨다

.

.

.

그래도 집에 와서 보니 이만큼이나 뜯어왔다!!!!!



그런데 더 큰 일이 남았다.

고사리에는 독이 있단다.

그치만 수용성이라 한번 삶은 뒤에

다시 차가운 물에 담가두면 독이 제거된단다.

한번 삶아보자!!!!

.

.

.

그치만 이 때까지만 해도 몰랐다.

우리가 뜯어온 고사리의 양이 어마어마하다는걸



냄비 하나에 삶던 고사리는

곧 냄비 두개를 부르고

결국 냄비를 세개나 썼다는 ㅋㅋㅋㅋ



그리고 차가운 물에 24시간 담가두기

사이사이 물도 여러번 갈아줬다.

앞으로 고사리는 감사하면서 먹어야겠다.



24시간이 지나고
두 번째 큰 일이 났다.

이제 얘네들을 널어서 말려야하는데

소쿠리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이거 말린다고 그동안 쓸일도 없었던걸 사기는 아깝고

.

.

.

마침 요놈과 눈이 마주쳤다.

"방충망"

훈이 없는동안 또 사고쳤다.

결국 훈이한테 맴매맞고 ㅋㅋㅋ

어쨌든 베란다 방충망을 훅!!!!!!! 뜯어서

깨끗이 닦은 후에 사이좋게 널어줬다.



이쁘게 이쁘게 말라라

어떻게 마를지 궁금하다.

근데 이렇게 널어놓고 보니

또 양이 얼마 안되는것같기도 하고ㅜㅜ

.

.

.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부모님 맛 보여드려요

.

.

.

널어논 다음날 오전!!!!!

밤 사이에 이렇게 마르다니

물기를 엄청나게 머금고 있었는데 신기하다.



같은 날 오후

점점 삐쩍 말라가는게 느껴진다.

그치만 완전히 말려야겠다 싶어 하루 더 두기로 했다.



그렇게 또 하루가 지나고

이튿날 오후!!!

다 말랐네~ 다 말랐어

고마워요 햇님



말린 고사리는 얼마 안되지만

부모님께 맛보여드리기로 했다.

비록 한 줌이지만 직접 딴 제주 고사리 맛보세요ㅋㅋ

.

.

.

그리고 뜯었던 방충망도 다시 제자리로!!

고마워요 방충망

또 혼자 했다고 혼나겠다.

이 프린스 마인드 어떡하죠



날짜가 제멋대로다 ㅋㅋㅋㅋ

처음에 고사리 뜯은날로 적었다가

그 다음엔 말린 날짜로 적었다가

우리가 직접 뜯고 삶고 말린거란걸

이렇게라도 자랑하고 싶은가보다.

여튼 이번 고사리 뜯기는 대대성공이에요



'일상 > 하루하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05.03] 둥이 데려오기  (1) 2017.06.07
[2017.05.21] 보롬왓 메밀축제  (0) 2017.06.05
[2017.04.09] 벚꽃 구경  (0) 2017.04.13
[2017.04.02] 올레길 7코스  (0) 2017.04.02
[2017.02.25]훈이♥진이 결혼식 2  (0) 2017.03.27
Comments